• 사학인 소개
  • 학회 / 동아리

학회 / 동아리

지열사(志烈史)

‘史'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토대로 우수한 사학도를 키우는 것에 그 목적을 둔다. ‘史'에 대한 모든 심화된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고 그에 대해 토의 하는 것을 연1~2회 학회답사 진행과 타 학회들과의 연합을 통하여 학과 토론대회, 골든벨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회장 (20) 김 은 주 / 부회장 (20) 김 수 연



꼬마 큐레이터(Little Curator)

박물관 및 문화재학이라는 사학연계전공과 더불어 큐레이터를 준비하는 학회이다. 꼬마큐레이터의 이름은 미래를 준비한다는 의미와 더불어 실력을 키워가는 단계를 의미하며, 학예사를 준비하는 학과최초의 학회로써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 소수정예의 학회이다.

회장 (17) 김 태 형 / 부회장 (19) 이 예 진



사각사각(史刻史覺)


사각사각은 글씨 쓸 때 나는 의성어로, 기록을 작성할 때 나는 소리를 의미. 소수가 다수를 가르치는 전형적이고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구성원 서로의 의견에 대해 토론과 토의, 브레인 스토밍 등 다양한 방법과 형식으로 기록학에 대해 사유하며 '우리만의 담론(談論)'을 형성해가는 학회이다.


회장 (17) 송 영 훈 / 부회장 (19) 위 수 아


무궁무진


역사 콘텐츠들을 살펴보면서 비평하고 기획하는 학회이다. 특히 문학 콘텐츠를 주로 하여 소설, 시, 비평문, 감상문, 시나리오, 등을 쓰며 스토리텔링 능력을 기르며 동시에 문학적 소양 함양을 기대한다.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굿즈를 직접 디자인, 제작해보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자 한다.


회장 (16) 강 한 결 / 부회장 (19) 임 예 원


Jesus


Jesus는 사학과 유일의 스포츠 동아리로 학업으로 인한 운동부족현상을 해결하고, 건강증진 및 학우들 간의 친목도모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구성원의 증가와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기존의 축구 중심활동에서 벗어나 볼링, 클라이밍, 배드민턴, 등산 등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매해 10월에 개최되는 문과대학 체육대회에 주 구성원들이 학과 대표로 출전하고 있다.


회장 (18) 이 승 우 / 부회장 (18) 김 남 균


최종수정일 :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