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안녕하십니까!

한남대학교 문과대학 인문학부 사학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인문학부 사학전공은 60년 전 개교한 한남대학교의 훌륭한 인문학 전통을 이어받고 있으며, 1989년에 사학과로 신설된 이래 시대 변화에 부응하여 최적화된 인재를 배양할 수 있도록 적절히 교육과정을 개편하여 운용해오고 있습니다.


사학전공은 인류 역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문명 발전과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함으로써, 올바른역사관과 역사의식을 지닌 수준 높은 지성인 및 전문인을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저희 사학전공 학생들은 재학 중에 주전공인 사학뿐만 아니라 사회적 수요에 맞추어 관련 학과(전공)들과 함께 개설한 3가지 연계전공(문화관광학, 기록관리학, 문화재 및 박물관학)을 선택적으로 이수함으로써, 복수의 졸업장(학사학위)을 받고 유망한 전문직종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추어 다양한 진로를 택할 수 있도록 제도를 완비한 사례는 전국에서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저희 사학전공(사학과)에서 양성된 많은 졸업생들은, 깊은 전공지식과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겸비한 인재로서 사회 각 분야에서 훌륭하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공과 관련된 분야를 보면, 역사연구기관의 연구원, 박물관 등 문화유산기관의 학예사, 각급 공공기관의 기록연구사, 각종 교육기관의 교수 및 교사 등 전문직에 종사하고, 역사문화탐방(관광) 전문기업체에서 기획자 혹은 리더로서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사학전공의 모든 교수들은 학생들을 정성껏 가르치고 이끌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 12. 15 문과대학 사학과장 이주현 드림

최종수정일 : 2017-01-12